최근 저희 연구소는 엄청나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개인용 보급형 3D 프린터에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저희 연구에 3D 프린터를 이용할려고 했습니다만, 그때까지만 해도 시중의 3D 프린터들이 내구성에서 약간 뒤쳐지면서 우리가 그냥 만들자라는 결론을 가졌습니다. 최초 그런 결론을 내린 후 지금까지는 시간이 흘렀으니 좋은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도 저희 제품만큼 좋은점과 합리적 가격 측면에서 괜찮다 싶은 제품을 찾기는 어려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출시하게 될 3D 프린터 라인업은 RexBOT3D 시리즈입니다. 저희 제품은 일반적인 직교좌표계의 형태를 가지는 RexBOT3D OC와 흔히 델타봇으로 불리는 형태의 RexBOT3D PA, 그리고 광학 방식의 RexBOT3D SLA, 이렇게 크게 3종의 형태적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다시 거기서 세부적으로 몇몇 추가 라인업이 구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는 3D 프린터용 구동 보드와 노즐 뭉치 등도 모두 판매를 개별적으로 할 예정이니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RexBOT3D OC 버젼을 먼저 출시하며, 곧 pA 등의 후속 버젼들도 모두 출시될 것입니다.
RexBOT3D OC :: 멀티 노즐 기본 지원
위 그림 두개만 딱 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멀티 노즐이지요. 그러나 저희는 역시 언제나 그렇듯 저희만의 장점과 노하우를 발휘해서 멀티노즐을 기본으로 채택한 RexBOT3D OC를 타사의 싱글노즐 가격에 공급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예전에는 멀티노즐을 지원하는 CAM 단계의 프로그램도 없었으며, 또한 3D 설계 툴로 일반적인 오픈소스 프로그램과 호환되도록 다수 노즐용으로 Object를 생성하기 힘들었는데다 DIY형 조립형으로 출시되다 보니 멀티 노즐을 지원하기가 하드웨어 공급업체 입장에서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만, 현재는 그러한 문제들이 대부분 해소되거나 또는 그 과정에 있기 때문에 오히려 트리플 노즐까지도 확장되는 모양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멀티노즐의 가격이 높게 형성되다 보니 망설임이 있었습니다만, 저희는 일반적인 싱글 노즐형 가격과 비슷하기 때문에 꼭 멀티노즐을 구매해야하나?? 라고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RexBOT3D OC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Common Merit :: 쉬운 노즐 뭉치 교환
3D 프린터로 작업하다 보면 노즐이 또 하나의 골칫거리입니다. 막힐 때가 있거든요. 물론 안 막히게 하면 좋습니다만, 간혹 막힘 현상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안막히면 좋지만 다양한 형태의 저가형 재료로 프린팅하는 많은 사용자와 재료의 특성 및 구종상 어쩔 수 없이 막힐 때가 있습니다. 얼마나 안 막히는가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쉽게 대처할 수 있는가도 중요하죠. 저희 RexBOT3D OC와 RexBOT3D PA는 공통으로 손쉽게 노즐을 교환할 수 있도록 특별히 배려를 하였습니다. 회로적 커넥터를 분리하고 위 그림의 레버 두개만 풀어주면 쉽게 분리되거나 조립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저 노즐 뭉치도 또한 별도로 판매를 합니다. 노즐의 교환은 동영상으로 한 번 쉽게 볼까요?
Common Merit :: 개별 부품의 손쉬운 수급
저희 Hyperion3D 시리즈의 대부분의 핵심 부품은 모두 개별적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게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회를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희도 판매량도 좀 늘리고 말이죠^^.
일단 제어기 등이 포함된 구동회로 보드가 Marlin이 포팅된 상태에서 판매됩니다. 또한 보드와 모터들과 센서들 해서 전자부분만 풀셋으로 판매가 되며, 중요한 노즐 뭉치 및 소소하게는 온도 센서 하나까지도 모두 판매가 됩니다. 곧 각 제품별 판매 링크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Common Merit :: 검증된 3D 도면 화일(STL)의 지속적 공급
국내 최대 전기전자 부품 온라인 쇼핑몰을 가지고 있는 저희 엔티렉스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저희 디바이스마트가 다루고 있는 모터, 바퀴, 프레임등등에 연결할 수 있는 각종 3D 도면을 STL 화일 상태로 실제 프린트 된 사진과 당시의 설정들까지 공개하는 자료실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해서 사용자는 3D 프린터를 이용해서 저희 디바이스마트에서 구매한 각 종 부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대한 작업이 하루 아침에 되지는 않겠지만, 분명 사용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Common Merit :: 다양한 라인업
저희는 하나의 제품군만 계획한 것이 아니라 직교형, 델타형 심지어 SLA 타입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이미 준비중이거나 개발완료 단계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저희는 또한 모델이 바뀌어도 가급적 부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유지보수 측면에서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의 이런 노하우가 결국 고객대응에 편의성을 가져다 줄 것도 당연합니다.
RexBOT3D OC-200 – 직교형 모델. 작업반경 200*200mm - 공식페이지 바로가기 - RexBOT3D OC-400 - 직교형 모델. 작업반경 400*400mm RexBOT3D PA – 델타형 프린터 RexBOT3D PA mini – 델타형 프린터에서 소형 사이즈 RexBOT3D SLA – UV 방식
이렇게 다양한 라인업이 이미 출시 임박, 개발완료 등의 상황으로 올해 상반기 안에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RexBOT3D OC타입의 동영상을 한 번 보시겠습니다.
아직 출시 초기인데 혼선을 드려 송구합니다. 사정상 내부적인 토의끝에 Hyperion3D라는 이름 대신 저희 회사이름과 함께 RexBOT3D로 브랜드이름을 바꾸었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Hyperion이름을 혹시라도 사랑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RexBOT3D로 기억해주세요.^^.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268435456 bytes exhausted (tried to allocate 14041 bytes) in /home/ntgo/public_html/wp-content/plugins/crayon-syntax-highlighter/crayon_wp.class.php on line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