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호]보급형 촉각 센서 개발 키트 Snowboard 2 출시
카이트로닉스
보급형 촉각 센서 개발 키트
Snowboard 2 출시
압력 센서 전문 업체인 카이트로닉스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압력 센서 개발 도구인 Snowboard 2를 출시했다. Snowboard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매트릭스형 압력 센서를 구동할 수 있는 보급형 측정 보드로 촉각 센싱 (Tactile Sensing), 압력 분포 측정, 멀티 터치 등 여러 지점의 압력을 동시에 측정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특화되어 있다.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연구소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어 ㈜카이트로닉스는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존 Snowboard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Snowboard 2를 개발해 공급한다.
Snowboard 2는 측정 성능을 Snowboard에 비해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멀티터치, 면압의 형상 측정뿐만 아니라 촉각 센싱과 같은 전문 연구 분야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Snowboard 2는 단독 동작이 가능하며 동시에 아두이노 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판매되는 수천 개의 아두이노의 애드온 쉴드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IoT, 웨어러블 등 그 응용 범위를 광범위하게 확장할 수 있다. 카이트로닉스는 Snowboard 2 공개에 발맞춰 다양한 호환 센서를 동시에 출시하였다. 이 중에는 실효 검출 영역 384mm x 384mm 크기의 대형 면압 센서가 포함되어 있다.
카이트로닉스에는 Snowboard 2의 사용자를 위해 면압 측정 결과의 시각화와 데이터 로깅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인 Snowforce, 사용자가 자유 자재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언어별(C/C++, Python, Processing)로 제공하며 모든 소프트웨어는 GitHub(https://github.com/kitronyx)에서 무료이다.
현재 디바이스마트 홈페이지(www.devicemart.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카이트로닉스 홈페이지(www.kitronyx.com)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