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호]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음파 센서 모듈 3종 출시
IVIEW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음파 센서 모듈 3종 출시
IVIEW(아이뷰)에서 출시한 Arduino 호환 극초소형 초음파 센서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음파 센서 모듈이다. 최초로 온도 보상회로를 이용해 초음파의 속도 보정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고, 초고가부품을 사용해 타사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안정성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극초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6M ~ 7M에 이르는 거리 측정과 업계 최초로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초음파의 경우 온도에 따른 오차가 발생하여, 사용자가 오차를 보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IVIEW에서 출시한 Arduino 호환 극초소형 초음파 센서 시리즈는 온도 보상회로의 적용으로 온도에 따른 초음파의 속도를 보정하여 정확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또, 전 세계 어디에도 구현된 바 없는 Trigger 모드와 Auto 모드, Object Detect 모드 등의 4가지 모드 지원으로 기존 초음파 센서들과는 차원이 다른 기능 구현이 가능하며 Arduino 호환 초음파 모듈과도 완벽 호환된다.
IUM-D10, D16의 경우 3.3~12V에 달하는 자유로운 입력 전압으로 동작이 가능하다. 국내 업체 최초로 디지털 처리 방식을 사용해 극초소형을 구현하였으며, 최적의 신호처리로 보다 정확한 기능과 동시에 최대 15개의 Array 방식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모든 제품은 초보자들도 Arduino 오픈 소스만으로도 모든 기능 동작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디바이스마트 홈페이지(www.devicemart.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IVIEW 홈페이지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i-vie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