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호]IoT 통합시스템 ‘IoT MODLINK’ 패키지 및 ‘아두이노 코딩 교재&교구’ 출시
주식회사 빛컨
IoT 통합시스템 ‘IoT MODLINK’ 패키지 및
‘아두이노 코딩 교재&교구’ 출시
사물인터넷 IoT 개발 전문 기업 빛컨에서는 IoT 통합시스템 ‘IoT MODLINK’ 패키지 8종과 ‘아두이노 길라잡이 코딩&교구’ 세트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IoT MODLINK제품은 지금까지 어렵게 생각해왔던 IoT 시스템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준다. 크게 ‘하드웨어 구성’, ‘프로그램 작성’, ‘IoT-LINK로 서버 접속’, ‘관리자 페이지 자동 생성’의 4단계로 구분하여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다.
먼저 모드링크의 다양한 링크모듈중 필요한 모듈을 조립하여 하드웨어를 구성하고, 그 후 VITCON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개발 환경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다음으로 WIFI/이더넷/LoRa-LINK로 서버를 접속하며, 마지막으로 정보를 바탕으로 PC와 모바일용의 관리자 페이지를 자동생성을 하면 된다. 관리자페이지의 경우 위젯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쉽고 빠른 관리자 페이지 구축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별도로 프로그램하지 않아도 서버로 전송된 정보를 바탕으로 관리자 페이지가 자동으로 구성되지만, 사용자가 위젯 기능으로 직접 화면을 편집하여 자신만의 UI 인터페이스 화면을 구성할 수도 있다. IoT MODLINK는 M1~M4, U1~U4 패키지까지 총 8종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원하는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다.
‘아두이노 코딩 교재&교구’는 MODLINK를 이용하여 코딩 공부를 할 수 있게 제작된 초급자용 교육제품이다. MODLINK는 C언어로 움직이는 가장 사용하기 쉬운 마이크로컴퓨터로, 프로그램과 전자 회로를 단계적인 실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아두이노 길라잡이 교재를 통해 간단한 C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하드웨어를 움직여 볼 수 있다. 교재는 따라하기, 알아보기, 함께하기, 확인하기 등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의 내용에 따라 교구를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학습한다면 누구나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아두이노 코딩 교재&교구 제품은 각각 별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세트로도 구매할 수 있다.
IoT MODLINK 및 아두이노 코딩 교재& 교구 제품군들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