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호]사물인터넷을 품은 라즈베리파이 실습 키트 출시
㈜제이케이이엠씨
사물인터넷을 품은 라즈베리파이 실습 키트 출시
오픈 하드웨어를 활용한 교육 전문기업 ㈜제이케이이엠씨에서 “아두이노 완전정복 실습 키트”에 이어 제이펍 출판사와 손잡고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해서 사물인터넷을 구현해 볼 수 있는 교재와 실습키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블루투스(Bluetooth)와 무선인터넷(WiFi)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라즈베리파이3 보드를 이용해서 기초적인 파이썬/C 언어 프로그래밍을 습득하고, 사물인터넷(IOT) 구현에 필요한 디지털·아날로그 디바이스와 여러 가지 센서들의 동작원리를 실습해 볼 수 있는 교재와 부품으로 구성된 키트 제품이다.
특히 본 교재에서는 사물 인터넷 구현에 필수적인 다양한 웹서비스를 이용한 센서들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게시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 전자공학이나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실험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컴퓨터 언어와 친해지고 전자공학의 기본적인 원리를 파악할 수 있는 교재와 실험 재료를 맞춤형으로 준비했다.
고등학교/대학교/재직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교재이다.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하기 위한 기본 GPIO, 통신, 센서 구성품으로 여러 방면의 특화된 실습이 가능하다. 또한 강의를 위한 프리젠테이션 PPT 파일을 제공하고 있어 교육용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하며, 기본실습세트, 센서, 적외선, ADC, LCD 실습세트, 카메라, 모터 실습 세트, GPS, IMU 센서 실습 세트, 아두이노, 무선통신 실습 세트로 이루어져 있다.
세트로 구성된 제품 이외에도 교재에 사용된 모든 실습 부품들을 개별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master@deviceshop.net 메일로 요청하거나 디바이스마트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