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호]eDP 1.3, 1.4 대응 검사기 인터페이스 D3/D4 보드 개발
Apston
eDP 1.3, 1.4 대응 검사기 인터페이스 D3/D4 보드 개발
VESA DisplayPort 표준 인터페이스와 MIPI DSI 인터페이스 개발 전문업체인 Apston은 최근 eDP 1.3 표준과 eDP 1.4 표준에 대응 가능한 인터페이스 보드를 개발, 출시했다.
DisplayPort는 최근 각광 받는 비디오 인터페이스의 하나로, 노트북, 스마트 패드, 모니터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VESA 표준의 하나이다. 디바이스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D2 보드의 경우 12.9인치 스마트 패드 LCM 구동 시험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D3/D4 보드에서도 동일하게 구동 가능하다.
D3 보드는 Quad LVDS 입력을 받아 eDP 1.3/1.4로 인터페이스를 해주는 모듈로서 UHD까지 대응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다. D4 보드는 저사양 PG(Pattern Generator)에서 최근 출시되는 고사양 LCM을 대응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으며, 프레임버퍼 기능 추가로 낮은 LVDS 픽셀 입력을 받더라도 최신 LCM 을 구동 할 수 있다. 8Lane 지원으로 동시에 UHD LCM 2 채널을 지원하며 현존 최대 해상도인 27인치 QQHD(5120 x 2880/8Lane) 해상도까지 지원한다. 또한 고객 PG의 인터페이스에 따라 RS-232, SPI, I2C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LCM의 OEM마다 특성을 고려하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특별한 기능의 연동을 원하는 고객은 별도로 Apston과 협의가 가능하다.
www.aps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