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호]전도성펜을 활용한 과학키트 및 오렌지보드 출시
전도성펜을 활용한 과학키트 및 오렌지보드 출시
드로잉사이언스 1탄 ‘페이퍼램프’ 출시
(주)네패스 코코아팹이 전도성펜을 활용한 신개념 과학키트, 드로잉사이언스를 출시했다. 아두이노나 각종 디바이스에 익숙치 않은 초·중학생들이 손쉽게 전기/전자회로의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DIY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과학 넘버원 동아사이언스와의 공동기획을 통해 개정교과서의 내용까지 충실하게 반영했다. 드로잉사이언스 1탄 ‘페이퍼램프’ 키트는 전도성펜과 LED를 비롯 여러 전자부품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의 램프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사전 체험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이미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드로잉사이언스는 전도성펜을 활용한 점이 특징인데, 전도성펜은 복잡한 전선 없이 전기가 통하는 전기회로를 자유자재로 안전하게 그릴 수 있는 기능성 펜이다. 실습교육에 활용이 용이한 펜타입 제품으로는 (주)네패스 코코아팹이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국내 대표적인 문구기업 모나미가 함께 참여하여 품질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전도성펜은 과학실습 이외에도 초등학생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종이공작, 디자인 창작물, 각종 메이킹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다.
드로잉사이언스는 ‘빛’을 테마로 한 키트 1탄 ‘페이퍼램프 키트’에 이어 ‘소리’, ‘움직임’등 다양한 테마와 전자부품을 응용한 키트시리즈를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키트를 활용한 체험교육도 개설·운영이 가능하다.
오렌지보드BLE 출시
네패스 코코아팹에서 신제품 오렌지보드BLE를 출시했다. 기존 한국형 아두이노 오렌지보드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함은 물론 오렌지보드에 Nordic사의 nF51822칩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별도의 블루투스 쉴드를 결합하거나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 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다. 아두이노에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과 동시에 코코아팹에서 제공하는 블루투스 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오렌지보드BLE는 약 80KB의 S110프로토콜 스택이 칩의 플래쉬 메모리에 저장하여,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등)와의 무선 통신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보드 위의 스위치로 블루투스를 쉽게 On/Off 할 수 있다. 코코아팹은 홈페이지에서 오픈소스하드웨어 관련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법, 예제와 어플 등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TEL. 02-3470-2837
www.kocoafab.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