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호]International LED Expo 2014
International LED Expo 2014
글 | 이용세 edgar@ntrex.co.kr
2014년 6월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세계 LED 엑스포가 열렸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전시회로써 해마다 발전되는 조명기기의 산업현장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LED, OLED 조명과 장비, 함께 사용되는 부품 외 소재 관련 업체가 13개국 240여개사 550부스가 넘는 규모로 진행되었다. 지난 전시회를 돌아보면 LED 소자의 발전, 소자의 발열과 소모 전력을 줄이고 사용 효율을 높이는 부분이었다면 지금은 시설 장비. 솔루션으로 발전되는 느낌이었다. 운용 솔루션은 설치, 설비 장비와 전원 모듈, 그리고 다양한 건물과 산업단지, 생활공간 전부를 컨트롤하는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금호전기는 205lm/W급 직관램프를 선보이고, 일진 LED는 200lm/W가 넘는 7030 LED패키지를 공개했다.
씨지라이팅은 할로겐 조명을 대체할 조명 ’레온’을 출시. 기존 할로겐의 85%수준까지 끌어올렸으며 기존 할로겐의 전력 소모량의 10분의 1 수준으로 발열이 심하지 않고 반사각이 넓어 다크존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며 할로겐에 비하여 10배가 넘는 수명이 보장된다.
기존 할로겐이 사용되던 부분에 앞으로 색 재연성이 높아진 만큼 많은 부분을 대체할 조명으로 주목받고 있다.
끝으로 SMD 타입의 WAGO사의 표면실장 가능형 커넥터를 소개하고자 한다. 작은 사이즈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소형, 유선연결 LED 스포트라이트에서부터 산업 배선까지 드라이버와 모듈간의 완벽한 연결을 제공한다. 전 세계 여러 응용 분야에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도록 많은 전선들을 수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사이트(www.ntrexgo.com)와 디바이스마트에 게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