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호]신기술 조우(JOW)‘무탈피 다접점 전선 접속 커넥터’제품 소개
아이디어와 기술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조우(JOW)커넥터가 최근 핫이슈 상품으로 해외/국내의 뜨거운 관심을 갖게 되어 이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무탈피 다접점 전선 접속 커넥터’는 말 그대로 전선과 전선을 연결함에 있어 피복을 벗겨 내지 않고 여러개의 전선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다.
조우(JOW)커넥터 활용에 대해서 건축, 자동차, 조선, 광고 산업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전선(電線)이 사용되어진다. 전선 결선시 기존의 방법대로라면 전선의 끝 부분의 피복을 벗기고 나서 두 가닥의 선을 꼬아서 절연 Tape으로 마감하거나 나사로 조여서 마무리 처리한다. 이럴 경우 숙련공의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작업 중 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상존한다.
그러나 조우(JOW)커넥터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과정이 필요 없이 JOW의 하단부홈에 전선을 삽입시킨 후 커버(손잡이)압축만으로 연결이 가능하여 작업시간이 종전대비 약 70%이상 감소하고,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숙련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접속을 위한 부자재의 생산이 필요없고, 접속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가 발생치 않음으로서 다량의 CO2 감축이 가능한 기술이다.
양산 시스템 구축 시 외화 획득 및 고용의 창출 등 경제적인 측면 외 기술적으로 적용범위를 확장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제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이다. 이미 본 제품은 SBS 하우머치, MBC 프라임시니어창업 성공사례, MBN 소상공인 유레카에 소개되어 그 품질과 편리함을 입증한 바 있다. 현재 조우(JOW)커넥터는 국내 특허 등록 4건 미국 특허 등록, 일본 특허 등록, 중국 특허 등록이 완료되었고 PCT 국제출원과 영국, 독일, 호주 등에 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ISO9001, ISO14001을 획득하였고 CE 인증 획득, ETL인증, 일본의 PSE인증, NEP(신제품)인증을 받았다.
본 제품 구매시 수량별 10개, 50개, 100개, 1000개 패키지 구성이 되어 있으며 디바이스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TEL. 1599-6005
FAX. 02-2083-2288
www.chips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