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oodler와 서킷 스크라이브의 신세계
-최근 전자산업뿐 아니라 모든 산업관련 최대 이슈는 3D 프린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화제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제품에 대한 이슈 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바로 3Doodler와 서킷 스크라이브라는 두가지의 펜입니다.
3D 프린터에 워낙 큰 관심이 집중이 되다보니 모르시는 분들이 조금있으시지만 아직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획기적인 발명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펜은 시판 되기전이거나 판매가 불과 얼마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서비스인 ‘킥스타터(돈을 기부하고 금액이 목표금액 이상일 경우 투자를 하는 방식)’를 통하여 투자금을 받아 판매가 됩니다.
99달러에 판매예정인 3Doodler와 100달러에 10개 세트인 서킷 스크라이브는 단순한 펜의 기능이 아니므로 각각의 장점과 편의성, 기발한 상상력을 통한 제품의 모든면을 보게 된다면 비싸다는 생각은 버릴 수 있으실 것입니다.
◇3D 프린터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는 3D Doodler!
*이미지 출처: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3285685&cloc=olink|article|default
-3D 프린터로 제품을 만들어 내던 시대에서 이젠 허공에 그림을 그리기만 하면 물체를 만드는 시대
보급형 3D 프린터는 대부분 소재를 적절한 온도와 압력으로 한층 한층 쌓아서 3D 출력물을 만들어 내는 FDM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3D 프린터의 출력방식의 원리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이 3Doodler는 미국 장난감 회사인 워블웍스의 맥스웰 보그, 피터 딜월스, 대니얼 코웬이 킥스타터를 통하여 25억원의 개발금을 투자받아 공동 개발한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의 3D 프린팅 펜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컴퓨터가 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프린팅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3D프린터의 익스트루더와 히트블럭, 그리고 노즐의 헤드부분을 휴대용으로 만든 펜으로서 펜촉에서 가열된 원료가 흘러나와 금방 냉각되어 안정적인 구조로 고체화가 됩니다. 3Doodler은 고무를 포함한 거의 모든 표면에서 작동이 가능하여, 장식품이나 장난감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http://blog.naver.com/choigoda?Redirect=Log&logNo=140206384012
-제품 출력물의 완성도 면에서는 파일만 전송 후 기계가 정밀하게 출력하는 3D 프린터에 비해서 손으로 직접 제작을 하는 제품이다보니 부족하지만 숙달된다면 위의 에펠탑 출력물처럼 충분히 좋은 제품도 출력 가능합니다.
이 3Doodler는 현재 the3doodler에서 99달러에 예약 판매중이며, 2014년 3월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그리는 회로기판!
*이미지 출처: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874247_1496.html
-종이와 펜하나로 쉽게 만드는 회로
전도성펜이 처음 개발된것은 아니지만 이 서킷 스크라이브는 기존의 전도성펜의 단점들을 최적화 시켜 개발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서킷 스크라이브는 미국 일리노이대 연구진에서 2011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였으며, 킥스타터를 통하여 모금을 하여 목표액을 넘어 3억원의 투자금을 받아서 해외에선 이미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킷 스크라이브는 말 그대로 ‘회로 그리는 펜’이라는 뜻입니다. 전도성 실크 잉크에 수성이며,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종이위에 낙서하듯 그리기만 하여도 펜이 그린 선들이 회로역할을 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회로를 구성할 수 있어 모양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며, 교육용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미지 출처:http://blog.naver.com/kangsy8595?Redirect=Log&logNo=130180467347
-이렇게 서킷 스크라이브는 펜과 몇가지 부품 만으로도 회로를 만들고 조금 더 응용을 하면 도시의 건물에 불빛이 들어온 듯한 모습을 재연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서킷 스크라이브는 해외 구매 사이트 electroninks을 통하여 수량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대 이슈였던 3D 프린터를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이슈아이템으로 선정하고 싶은 두가지 펜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는 제품인만큼 디바이스마트에서도 빠른 시일내에 등록되길 기대해 보며, 이상으로 이슈아이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