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OTG 케이블(카드리더기)
요즘 스마트폰 하나로 업무, 게임, 쇼핑 등 웬만한 모든 게 가능한 시대입니다. 이름 만큼이나 똑똑한 휴대전화인데요, 거기에 걸맞게 똑똑한 스마트폰 주변기기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Micro 5Pin 연결 OTG 케이블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하는데 저장공간은 집에 있는 데스크탑 보다 적어서 불편하거나, 웹하드를 업/다운로드를 번거롭다고 생각될 때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USB 포트만 있는 OTG 케이블에서 조금 더 기능이 추가된 USB 포트, SD카드, Micro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TG(On The Go) 약자로 PC 없이 기기 간 데이터 이동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마이크로 USB 5Pin을 이용하여 USB 메모리의 데이터, 마우스, 키보드 등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스마트 케이블입니다.케이블 길이는 10cm이며, 마이크로 USB 5Pin 케이블 연결하여, 카드리더기+USB 허브+카메라+Flash Drive, Micro SD(T-Flash), SDHC를 실행시킬 수 있는 포트들이 있습니다.
제품 특징- USB 1Port HUB가 내장되어 키보드, 마우스, 디지털카메라, USB 메모리, 외장 하드 등 직접 연결하여 사용 가능함
- 스마트폰의 마이크로 USB 5Pin을 연결 시 데이터를 Reading 하여 재생 및 실행 시킬 수 있는 케이블
- 스마트폰과 메모리 간 데이터 이동 가능
- USB/메모리 카드의 파일(사진, 동영상, 작업 문서 등)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실행 가능
OTG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땐 ‘USB 커넥터가 연결되었습니다’ , USB 메모리를 연결하였을 땐 ‘대용량 내장 메모리가 연결되었습니다’ 는 안내가 주로 화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메모리로 연결 시 내 파일 혹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우스를 연결했을 땐 ‘마우스가 연결되었습니다’고 표시가 뜨고 바로 마우스 포인터가 보입니다. 데이터를 읽고 쓰기가 가능하고,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 시 인터넷 검색, SNS,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매우 편리합니다. 마우스는 소비 전류 100mA 이하 기기 사용 권장합니다. 전류소비가 큰 마우스의 경우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며, USB 제품 사용 시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 메모리의 경우 FAT 방식을 지원함으로 NTFS 방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일부 지원 기기들 중 초기 출시 운영체제(진저브레드->아이스크림샌드위치)
- 업그레이드 이후 마우스/키보드 미지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전류 소비가 큰 일부 기기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경우 젤리빈 운영체제로 출시된 기기에서만 한/영 전환 버튼이 정상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