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호] RFID USN KOREA 2012
2012년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COEX에서 RFID/USN KOREA 2012 국제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2005년부터 8년동안 매년 진행중이며, RFID/USN, M2M, NFC 관련 제품 및 솔루션 IT융합 서비스등을 소개하였다.
전기자동차 교통안전 융합체계 연구단의 Smart E-Bus system
배터리 교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5초에서 1분 이내이며 1회 충전으로 20Km 운행 가능하다. 또한 통합관리운영시스템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SK텔레콤에서 소개한 Smart LED(횡단보도 보행안전시스템)
보행자를 감지하고 안전시스템이 작동하며 차량통행량 분석 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한미IT에서 소개하는 PRISMA
설치되어 있는 구동 레일을 이동하며 각 위치에 있는 모든 제품을 인식하고 위치정보를 확인한다.
KT에서 소개하는 BlueLink
최근에는 현대자동차에서 시판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의 간단한 원격조작, 도난방지와 안전장치 확인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RFID Reading tag 시스템을 통해 타이어의 부속품까지 제조년월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급과 재고 현황까지 알아볼 수 있다.
RFID의 가격 하락과 수요 증가 그래프
RFID란?
IC칩과 무선을 통해 식품, 동물, 사물 등 다양한 개체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인식 기술 [Naver 지식 백과 출처]
생활 및 환경에 관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고, 꾸준히 개발되고 있었다. 매년 점점 진화되는 RFID/USN 기술들을 보니 미래가 밝아 보였고 우리의 생활 수준도 끌어 올려 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내년 전시회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