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형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테스트할 플랫폼을 찾으신다면…
저희가 예전에 STELLA B2라는 제품을 출시했었습니다.[관련글바로가기] 이 때 STELLA B2는 자체로는 그냥 주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자신의 PC든 혹은 자신이 만든 MCU든지 뭔가를 이용해서 저희 STELLA B2와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STELLA B2한테 앞으로 얼마만큼 가, 혹은 얼마의 속도가.. 이런 명령을 내리고, 또 STELLA B2한테서는 현재의 엔코더 값등을 받아오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런 플랫폼을 이용해서 사용자는 자신이 테스트하고자하는 것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저희는 STELLA eCARv1을 곧 출시할 예정인데요. 쉽게 말하면, 자율주행 알고리즘 같은 것을 테스트하실 분들이 사용하면 좋으실 겁니다.
이미 디바이스마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골프차[판매페이지 ]를 이용해서 자율주행에 맞게 제작을 한 것입니다. 먼저 깔끔하게 동영상 한 번 보시죠^^
이 동영상을 보시면, 전기차가 자율주행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대략 32초부터 보이는 아스팔트 길위의 흰 점이 작은 자석이 몇 미터 간격으로 매립되어 있는 겁니다. 여기를 차체 하부에 장착된 자석센서가 따라가는 건데요. 이런 자율주행테스트에 저희 제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안전화 단계라 출시에는 조금 기다리셔야하는데요. 현재 들어가는 기능은 조향장치에 모터와 엔코더, 그리고 컨트롤러가 달려서 조향장치에 몇 도 회전이라는 지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동축에 얼마의 속도로 진행하라는 명령을 받고, 현재 진행 거리나 속도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확실한거구요^^ 이제 부가사항으로 아직 어떻게 하겠다는 것을 확실히 정한건 아닙니다만, 전방 레이져스캐너와 자석 센서 모듈 등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카메라나, GPS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연구원들은 보통 선호하는 센서가 따로 있으니, 이 제품을 구매하셔서 자신의 센서등을 달아서 사용하시면 되죠. 아 주의사항은 동영상처럼 자율주행이 되는 전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는 그런 자율주행을 연구하시는 분들께 편의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자율주행 알고리즘까지 포함해서 동영상에서 구현되는 그대로 구매하시겠다면, lab@ntrex.co.kr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자율 주행 플랫폼을 전기차를 바탕으로 한것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아참… 이번 제품명은 STELLA eCARv1입니다.^^